스크린샷 찍는게 절대 귀찮아서
글로만 설명하는 cocos2dx(v2.2.1) 프로젝트 만들기
1. cocos2dx 다운 받기
- http://www.cocos2d-x.org/download
2. 압축풀기
- 자기가 앞으로 작업할 폴더에 압축을 푸는 편이 좋다.
3. [cocos2d-x-2.2.1 폴더]\build-win32.bat 실행하기
4. python 설치하기
- 프로젝트 만드는 스크립트가 python이고, 윈도우는 파이선이 없기 때문에 설치해야 함.
- http://www.python.org/download/
- 3.3.3이 (2013년 12월 11일) 기준 최신이긴 하나, 아직 서드파티 툴이 안정화 되지 않은 관계로 2.7.6을 다운받음
- 자동으로 Path를 잡아주는지는 모르겠으나, 나는 안잡아줘서 수동으로 python.exe가 설치된 폴더를 Path에 추가함
5. 윈도우키 + R => cmd.exe
6. cd [cocos2d-x-2.2.1 폴더]\tools\project-creator
7. python create_project.py -project (프로젝트이름) -package (패키지이름) -language (사용언어이름)
- python create_project.py -h => 헬프
E:\Project\Cocos2D\cocos2d-x-2.2.1\tools\project-creator>python create_project.py -h
Usage: create_project.py -project PROJECT_NAME -package PACKAGE_NAME -language PROGRAMING_LANGUAGE
Options:
-project PROJECT_NAME Project name, for example: MyGame
-package PACKAGE_NAME Package name, for example: com.MyCompany.MyAwesomeGame
-language PROGRAMING_LANGUAGE Major programing lanauge you want to used, should be [cpp | lua | javascript]
Sample 1: ./create_project.py -project MyGame -package com.MyCompany.AwesomeGame
Sample 2: ./create_project.py -project MyGame -package com.MyCompany.AwesomeGame -language javascript
- 패키지 이름은 반드시 (뭐뭐뭐).(뭐뭐뭐).(뭐뭐뭐) 여야 잘 된다. 뒤에 더 .(뭐뭐뭐) 붙여도 되는데 아무튼 적어도 (뭐뭐뭐)가 세개는 있어야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안난다.
E:\Project\Cocos2D\cocos2d-x-2.2.1\tools\project-creator>python create_project.py -project ProjectName -package org.PackageName -language cpp
proj.ios : Done!
Traceback (most recent call last):
File "create_project.py", line 195, in <module>
processPlatformProjects(platform)
File "create_project.py", line 139, in processPlatformProjects
proj_path + "src/" + dst_pkg[0] + "/" + dst_pkg[1] + "/" + dst_pkg[2])
IndexError: list index out of range
8. [cocos2d-x-2.2.1 폴더]\projects\(프로젝트이름)\proj.win32 에 솔루션 파일이 생김!!